보도자료

뉴스

세계 속의
KDT

DISS 2024,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 글로벌 리더로 참여 예정

작성자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
작성일
2024-04-23 09:32
조회
60
어떤 기술이 등장해 대중화되기 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 그러나 AI는 인간이 상상하는 속도를 넘고 있다. 1억명이 휴대전화를 사용하기까지 16년, 1억명이 인터넷을 사용하기까지는7년이 걸렸지만 챗GPT가 1억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는 데 걸린 시간은 단 3개월이었다. 놀라운 속도는 기술의 발전과 새로운 기회에 긍정적이지만 우려와 부정의 소리도 높다.

AI로 도출된 정확성, 완전성, 일관성, 편향성의 문제들은 상상을 넘어 사회적인 문제를 야기하고 있어 기술 발전의 독려와 함께 반드시 해결해야 할 부담이 됐다. 그리고 이러한 원인의 근본은 데이터에 있다. AI는 데이터 없이 작동할 수 없고 AI 모델은 학습 데이터로부터 패턴을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예측이나 판단을 내린다. 양질의 데이터를 많이 사용할수록 AI 모델은 더 정확하게 학습하고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때문에 많은 조직과 기업은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가치 있는 데이터에 기반한 인사이트를 통한 제대로 된 의사결정, 그리고 최우선 순위로 자리잡은 데이터 보안 전략이 절실한 상황이다.

전자신문인터넷과 GTT KOREA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Data Insight & Security Summit(DISS) 2024'에서는 “AI 트랜스포메이션, 데이터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데이터 산업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리더들이 AI 기반 데이터 활용과 전략 수립에 난항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와 인사이트, 강력한 데이터 보안 전략을 제시한다.

이번 DISS 2024에서는 데이터 관리·인사이트·데이터 보안 등 세부 세션을 포함한 총 16개 강연 세션과 각 기업들의 데이터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세션 발표에는 시놀로지, 한국IBM, 디노도, 데이터이쿠, 페블러스, 다원컴퓨팅, 디딤365, 빔소프트웨어, AWS, 월터스클루어, 영림원소프트랩, 한국디지털트윈연구소, 시높시스, FDX, 퀘스트소프트웨어, 데이터분쟁조정위원회 등 AI와 데이터 분야의 다양한 글로벌 리더들이 참여한다.



.
.
.
원본 보러가기 →